과거에 자동차 리스나 장기렌트는 사업체에서 비용 절감과 운용의 효율성을 위해 영업용 차량이나 임원 수행차량으로 많이 이용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개인들도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다.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 시,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차량의 구입금액의 10% ~ 20% 정도를 초기 보증금으로 납입하고 매월 차량 이용 금액을 납입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때문에 초기 비용이 많이 들지 않고 자동차를 구매 시 납입해야 하는 취득세, 소비세 등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동차 리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자동차리스와 장기렌트를 취급하는 업체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자동차리스 업체마다 상이한 조건과 혜택 등을 보이고 있어 소비자는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지 혼란스럽기 마련이다.
일반적으로 오토리스를 취급하는 업체는 영업사원이 계약을 한 건 체결할 때마다 그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해야 하지만, 리스브릿지의 경우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없애 고객에게 최저가로 차량 제공이 가능하다.
리스브릿지 관계자는 "자동차 리스에 대한 수요가 많이 늘어나면서 대 기업부터 작은 규모의 업체까지 많은 업체가 난립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면서 "리스브릿지의 자동차리스비교견적 시스템을 이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전화 한통으로 차량 견적부터 인수까지 전국 최저가로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리스브릿지에서는 △현대자동차(아반떼, LF쏘나타, 그랜저hg, 제네시스, 에쿠스, 투싼ix, 싼타페) △기아자동차(K3, K5, K7, 올뉴카니발, 올뉴모닝,모하비,스포티지R) △르노삼성자동차(SM3, SM5, QM3, QM5 쉐보레 크루즈, 말리부, 스파크) △쌍용자동차 신차티볼리 △코란도 스포츠를 비롯해 ▲BMW(320D, 520D, GT, X3, X4, X5) ▲벤츠(C220, E220,S500 CLA200) ▲아우디(A3, A4, A6) ▲폭스바겐 티구안 ▲제타 ▲골프 등에 국산 및 수입 전차종을 취급하고 있으며, 해당 차량은 특판가격으로 상담 받아볼 수 있다.
자동차 리스 비교견적 사이트 리스브릿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견적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1566-5471)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