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희준과 ‘소녀시대’ 티파니의 ‘QnA’가 15일 정오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SBS ‘K팝스타 시즌3’를 통해 감성보컬로 많은 호평을 받았던 한희준이 공식적인 솔로 데뷔에 앞서 국민 걸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티파니와 선보이는 듀엣 곡이다.
한희준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듀엣 곡 ‘QnA(With 티파니 Of 소녀시대)’는 국내 대표적인 히트메이커 작곡가인 ‘신사동호랭이’와 EXID, 지아, 나비 등 장르를 불문한 실력파 작곡가로 알려진 ‘북극곰’과 ‘4번타자’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신스사운드를 완전 배제한 빈티지한 느낌의 트럼펫과 청량감을 더해주는 기타라인이 인상적인 알앤비 소울 장르의 곡이다.
또 남녀의 설레는 연애 감정을 ‘QnA’라는 소재로 재미있게 풀어낸 이 곡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법한 공감 가는 가사와 편안한 멜로디, 여기에 한희준과 티파니의 달달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대한민국 남녀의 설렘지수를 높여줄 대표적인 듀엣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곡의 녹음 당시 티파니는 특유의 사랑스러운 웃음으로 편안한 녹음 분위기를 이끌었으며, 오랜 외국 생활이라는 공통점으로 금세 친해진 두 사람은 첫 만남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완벽한 호흡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또한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남녀가 서로에게 설레는 감정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재미있고 아기자기하게 담아냈으며, 한희준과 티파니의 다양한 표정들이 담긴 여러 장의 폴라로이드 사진이 등장해 팬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희준은 “드디어 듀엣 곡이 나오게 되었다. 티파니 선배님 덕분에 더 러블리한 곡이 나오게 된 것 같다. 정말 감사 드리고, 많은 분들이 편하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