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의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이 스마트폰의 잠금화면 해제만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OK캐쉬백 락(樂)’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OK캐쉬백 락’이란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제하면 OK캐쉬백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 및 누적되는 서비스로, 잠금화면에서 정보 콘텐츠·모바일 광고·이벤트 참여 등의 정보를 확인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OK캐쉬백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OK캐쉬백 락’으로 사용자는 △잠금화면 해제 시 OK캐쉬백 포인트를 매 시간 2점, 참여형 광고 확인 시 최대 3000점까지 지급받을 수 있고 △연령, 성별 및 거주지역 등의 정보를 반영한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확인해 다양한 혜택정보까지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립된 포인트는 OK캐쉬백 전국 450여 개 브랜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다.
‘OK캐쉬백 락’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OK캐쉬백 안드로이드 앱의 최신버전(5.3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다운받아, 설정 메뉴에서 ‘잠금화면 사용하기’로 변경하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OK캐쉬백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앱을 통해 타인에게 선물 및 타 브랜드 포인트로 교환까지 가능하다.
SK플래닛 박정민 컨슈머 프로덕트 본부장은 “37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OK캐쉬백에 고객이 즐겁게 포인트를 차곡차곡 적립할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돼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됐다”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O2O 서비스로 계속해서 진화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SK플래닛은 ‘OK캐쉬백 락’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지급하는 ‘참 쉬운 포인트 100% 받기’ 이벤트를 오는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OK캐쉬백 락’ 기능을 설정하고 잠금화면에서 ‘히든카드’를 찾아 왼쪽으로 해제하면 최대 5만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