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김진수 PD 이주예 아나운서 정순영 기자 =다음카카오가 인수하는 록앤올 ‘국민내비 김기사’ 아시아 시장 진출준비 박차…다음카카오가 인수하는 록앤올 ‘국민내비 김기사’ 아시아 시장 진출준비 박차
Q. 다음카카오가 내비게이션 앱 '국민내비 김기사'를 인수하기로 결정했죠?
- 다음 카카오는 ‘김기사’ 회사인 록앤올의 지분 100%를 626억원에 인수 할 예정입니다.
다음카카오의 '카카오택시'에 '국민내비 김기사'를 연동해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인데요.
내비게이션 기능 추가를 희망하던 택시기사와 승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인수결정이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Q. 다음 카카오가 인수하는 국민내비 김기사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 ‘김기사‘는 국내 1천만 명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서비스입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교통 정보와 과거와 현재의 교통 흐름을 분석해 1분 단위로 길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용자가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내내 최적의 경로를 제시해준다는 평갑니다.
특히 ‘김기사’는 최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위주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이미 일본 시범 서비스를 시작해 조만간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Q. 다음카카오와 록앤올 인수 후 운영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록앤올은 편입된 이후에도 기존 경영진 체제로 독립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카카오는 자사의 인프라 및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록앤올 역시 카카오택시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할 전망입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