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20일 인터넷 청약사이트인 '아파트투유(www.apt2you.com)'를 통해 'e편한세상 신촌',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 등 전국 7개 아파트 단지의 당첨자가 발표됐다.
당첨자 발표 단지는 △e편한세상 신촌 △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 △고양원흥 호반베르디움 △광주상무 지오스테이션 △구미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 △부천옥길지구A3 제일풍경채 △삼척 마달 세영리첼 등이다. 당첨자 확인은 발표일로부터 10일 동안 조회가 가능하다.
이 중 대림산업이 서울 서대문구 신촌로 북아현뉴타운에 공급한 'e편한세상 신촌'은 앞서 진행된 청약접수에서 평균 10.68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당해 마감됐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투유는 분양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주택청약통장에 가입한 사람이면 공인인증서만으로 간편하게 청약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르면 신상정보와 청약통장개설은행, 청약통장 개설일, 납입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분양정보와 청약경쟁률, 청약가점 계산, 주택청약 용어설명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