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0회째를 맞는 QI경진대회는 고객만족 향상, 진료과정 및 업무 처리 프로세스 개선 활동, 환자안전관리 등 각 진료과별 미션을 공유하고 부민병원의 발전 방향에 대한 진지한 모색의 시간을 가지는 자리다.
부산부민병원은 매년 행해지는 QI 경진대회를 통해 귀감이 되는 고객만족 사례와 의료의 질 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환자 중심 병원으로서의 방향성을 잡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1,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실시하였던 각 부서별 QI활동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2부에서는 전직원의 참여 하에 의료기관인증평가에 대비한 인증 퀴즈 대회를 개최하였다. 인증 퀴즈 대회는 환자의 안전과 의료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부로써 즐거운 분위기에서 자발적으로 인증 기준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부민병원의 독특하고 참신한 방법이다.
이번 QI 경진대회에서는 대장내시경 복약 방법 동영상 제작 및 배포, 내시경 시 주의 사항 안내문 제작 등으로 고객 관리 시스템 변화를 통한 서비스 개선 활동에 주력한 내시경실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은 “다양하고 참신한 방안들로 환자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 해 동안 열과 성의를 다해준 직원들에게 감사한다”며 “이번 QI경진대회를 통해 의료의 양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보다 중요한 사안들은 한 파트나 과에 국한하지 말고 부민병원의 큰 과제로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고객만족 향상과 병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부산 부민병원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제시된 분과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며 2015년도에도 각 부서 QI활동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