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오늘의 뉴스: 중국 증시 · 중국 부호 · 성룡 · 유승준 · 하얼빈맥주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7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중국 부호 · 성룡 · 유승준 · 하얼빈맥주축제’ ‘중국 증시 · 중국 부호 · 성룡 · 유승준 · 하얼빈맥주축제’ ‘중국 증시 · 중국 부호 · 성룡 · 유승준 · 하얼빈맥주축제’


▲ 상하이종합지수, 0.45% 오른 4932.85로 출발

5월 27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보다 0.45% 오른 4932.85포인트로 출발했습니다.


▲ 중국, 매주 1명꼴로 부호 탄생...평균 연령 57세

중국 스위스은행과 글로벌컨설팅사 PWC가 공동 발표한 2015 억만부호보고서(2015年亿万富豪报告)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매주 평균 한 명씩 1억만 위안 대 부호가 탄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억만 위안 부호는 순 자산이 우리 돈 약 180억 원 이상으로, 이 부호 대열에 합류한 사람들의 평균 연령은 57세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성룡, 우한에 영화학교 설립 ‘성룡영시전매학원’

배우 성룡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자신의 이름을 딴 영화학교 ‘성룡영시전매학원’을 설립했습니다.

초대 학장으로 임명된 성룡은 펑샤오강과 쉬판, 리빙빙 등 유명 배우들에게 객원 교수로 활동해 줄 것을 정식 요청했습니다.


▲ 성룡, 유승준 중국 활동 지원

한편, 얼마 전 아프리카TV를 통해 13년 만에 심경을 밝힌 유승준씨로 성룡 역시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성룡은 그동안 유승준씨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활동을 지원했고, 2년 전 양측의 계약이 만료된 이후에도 유승준씨의 중국 활동을 도와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하얼빈국제맥주축제 6월 25일 열려

2015 하얼빈국제맥주축제가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6일까지 하얼빈시 빙설대세계에서 열립니다.

올해 맥주 축제는 중국 국내 브랜드를 비롯해 독일, 네덜란드, 미국 한국 등 전 세계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200여 가지의 맥주 종류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CCTV 오늘의 뉴스[사진=중신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