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개봉 확정과 동시에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하며 관객몰이에 나선 영화는 해외 유수 매체들의 극찬에 이어 모니터 시사를 통해 4.5라는 높은 평점을 얻으면서 올 여름, 대한민국을 들썩일 국보급 통제불능 양떼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숀더쉽’은 집을 나간 아빠를 찾기 위해 계획도, 대책도, 가이드도 없이 위험천만 빅시티로 떠난 숀과 친구들의 사.람.인.양 예측불허 시티어택을 담은 해피 버라이어티. 양의 해인 올해 7월, 국내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못 말리는 양 ‘숀’과 양 쫓는 까칠독 ‘비쳐’를 중심으로 돌아오지 않는 아빠를 찾기 위해 위험천만한 빅시티로 떠난 양떼들의 어리둥절한 표정이 ‘숀’의 비장한 포즈와 대비되며 웃음을 유발한다.
‘숀더쉽’은 올해 초, 유럽 개봉 당시 ‘홈’ ‘신데렐라’ ‘빅히어로6’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개성과 스마트함으로 반짝반짝 빛난다!”(가디언지), “아드만이 제작한 새로운 애니메이션은 재미있고, 사랑스러우며, 완벽하게 즐겁다!”(파이낸셜 타임즈), “아드만의 보장된 재미! 모든 관객에게 어마어마한 즐거움을 선사할 영화!”(위 갓 디스커버드),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선물이 될 영화!”(더 리스트), “아드만 애니메이션이 자랑하는 히어로 <숀>의 사랑스럽고도 개성 넘치는 데뷔작!”(버라이어티), “모든 관객층이 좋아할만한 진정한 대작!”(트레스패스), “스마트하고, 사랑스럽고 독창적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즐거움으로 무장한 최고의 애니메이션!”(데일리 스타), “가족 애니메이션에 르네상스가 찾아왔다!”(타임즈) 등 로튼토마토의 신선도 100%를 기록하며 유수 매체의 호평과 함께 작품성과 오락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지난 21일 진행된 블라인드 모니터 시사에서는 가족관객 4.5, 20대 관객 4점대의 높은 평점을 기록해 올 여름, 대한민국을 빵 터지게 할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흥행을 예고했다.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 ‘숀더쉽’은 영화 개봉에 앞서 맥도날드, 크리스피 도너츠, 홈플러스 등 대형 프로모션과 대규모 시사회 이벤트를 통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7월 개봉하여 양의 해를 완전 접수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