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내일날씨, 전국 곳곳 빗방울 '폭염은 잠시 안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29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내일 날씨 전국 곳곳 비오며 선선 폭염특보 건조특보 해제, 주말 날씨 토요일 날씨 내일 날씨 전국 곳곳 단비 내려 무더위 주춤, 내일 날씨 전국 비오고 선선 일요일부터는 다시 무더위, 내일 날씨 주말 날씨 토요일 날씨 일요일 날씨 내일 날씨 예보



내일(30일)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낮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낮 사이에 가끔 비가 오다가 점차 개겠습니다. 또한, 그 밖의 지방에도 아침부터 낮 사이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6도에서 21도, 낮 최고기온은 20도에서 28도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남해상에는 아침부터 낮 사이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강수량(30일 00시부터 24시까지)

- 제주도 : 10~40mm
- 서울.경기도, 강원도영서, 충청북부, 전라남도, 경상남도, 서해5도, 북한(29일부터) : 5mm 내외




[영상 내용]

금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오늘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은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지만 폭염의 기세는 한풀 꺾일 전망입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12도에서 19도,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33도가 되겠습니다. 서울·인천·경기는 아침 최저기온이 13도에서 18도, 낮 최고기온 26도에서 30도로 어제보다 1~2도 가량 낮겠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낮과 밤의 기온차는 크니까요.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남해안과 동해안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은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덕분에 이번 더위가 잠시 누그러지겠는데요. 전국 곳곳에 발효 중인 건조특보도 어느 정도 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요일부터는 비가 그치고 다시 기온이 올라 다음 주에도 평년을 웃도는 더운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날씨, 전국 곳곳 빗방울 무더위 누그러져[사진=아주TV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