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빌보드, 샤이니 ‘오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집중 조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5-31 0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빌보드 사이트 캡처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에 빛나는 샤이니(SHINee)를 빌보드가 재조명해 화제다.

빌보드는 지난 28일(현지 시간) K-POP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SHINee Earn Second No. 1 on World Albums With 'Odd'(샤이니가 새 앨범 ‘Odd’로 월드 앨범 차트 두 번째 1위를 차지하다)'라는 기사를 게재, 샤이니의 눈부신 기록을 집중 조명했다.

특히 빌보드는 “샤이니의 새 앨범 ‘Odd’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히트시커스 차트 9위에 등극했다. 이는 샤이니가 2013년 발표한 ‘Why So Serious? - The Misconceptions of Me’에 이어 두 번째 1위다”라고 상세히 설명해 해외 음악시장에서도 확실히 자리매김한 샤이니의 위상을 입증시켜 주었다.

또한 “샤이니는 지난 2013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POP 음반 중 하나였고, 그 해 빌보드 연말 월드 앨범 차트에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가수 중 하나로 선정됐다”라고 언급한 데 이어, “타이틀곡 ‘View’는 월드 디지털 송 차트 2위에 올랐으며, 이번 주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POP 음악이다”라고 샤이니의 성과에 대해 재조명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다수의 1위를 기록한 역대 K-POP 아티스트는 5팀이었는데, 5팀 중 3팀이 샤이니, 소녀시대-태티서, 엑소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다”라며 분석하기도 했다.

지난 18일 발매된 샤이니 정규 4집 ‘Odd’는 타이틀곡 ‘View’를 비롯해 샤이니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총 11곡으로 구성되었으며, 샤이니는 이번 앨범으로 각종 음반, 음원, 뮤직비디오 차트는 물론 음악방송도 1위를 이어가며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