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6월 2일부터 12일까지‘세종전통시장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월 3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세종전통시장 점포, 상인, 고객, 상품, 시장 등을 소재로 한 감성적인 홍보 광고영상, 웹툰, CM송 등으로, 학생부(중등/고등/대학생)나, 일반부에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응모 희망자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jongmarket.co.kr)에 접속하여 참여하면 되고, 당선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6월중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며, 최우수작에는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13명에게 1,080만원이 수여된다.
세종시는 입상작을 유튜브 등 온라인매체와 전통시장 내 대형모니터를 통해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세종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세종전통시장을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시행하는‘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세종전통시장 문화관광형 사업단 관계자는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확보, 전통시장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1931년 조치원읍 정리·원리 일대에 자연 발생한 세종전통시장은 현재 320여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