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미래를 만드는 연금술사, 사회적기업가'를 주제로 진행되며, 사회적기업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의 열정과 성과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선정된 400여개의 창업팀을 포함해 현재까지 육성된 약 1800개의 창업팀과 다양한 사회적기업 관계자, 일반 시민 등이 함께 참여한다.
이날 오전에는 '2015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출정식' 및 지난해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는 '2014년 육성사업 우수 사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사회적기업가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홍보·정보 공유·네트워크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해당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기획과 브랜딩, △가격 유통 구조, △비즈니스 트렌드 등을 주제로 창업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시행착오 사례 공유를 통해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솔까말 토크콘서트’ 및 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위한 ‘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 등도 열린다
로비에서는 ‘아시안허브’ 등 20여개 우수 창업팀의 전시 행사도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이 직접 창업팀의 상품을 볼 수 있다.
김재구 진흥원장은 “우리 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사회적기업가들의 뜨거운 열정과 성과를 함께 만날 수 있는 축제”라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사회적기업가에게는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창업 의지와 열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스티벌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onoffmix.com/event/47365)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