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주년이 도래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지난 2005년 5월16일 건설교통부(현 국토교통부)로부터 사답법인 설립인가를 득하여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종합관리기관으로서 확대 발전을 거듭했고, 건전한 개발문화 조성과 개발업의 발전을 선도하는 부동산개발업계를 대표하는 단체로 발전해 성장해왔다.
이날 개최되는 기념행사에는 디벨로퍼, 건설사, 관·학·연구계, 공공기관 등 관련업계 종사자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개막 축하공연, 기념영상물 상영, 경과보고, 시상식, 비전선포식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기념행사를 통해 창립 이후 10년의 회고와 발자취 기록을 살펴보고 새로운 백년대계 수립을 위한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발전 방안과 디벨로퍼로서의 자긍심과 긍지를 높일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회원 간 소속감을 높이고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창립 행사를 열게 됐다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는 축하화환 및 화분을 대신해 쌀화환을 받기로 했고, 모여진 쌀은 네팔 지진 피해자 및 어려운 이웃에게 베풀어주는 뜻 깊은 기부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기념행사는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