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를 분양하며 일대 수요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지난 2014년 11월에 분양한 995가구와 함께 전체 2,725가구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라 지역 내에서 더욱 관심이 높다.
여기에, 천안시 내에서 대우건설에 대한 높은 신뢰와 선호도는 이번 분양물량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또 다른 요인 중 하나다.
대우건설은 지난 1986년 천안 성정동에서 ‘대우목화’를 처음 공급한 이래로 30여년 간 약 7,600여가구를 공급하며 지역 내에서 가장 많은 아파트를 공급한 대형 건설사로써, 지역민들 사이에서 집 잘 짓는 곳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며, 실제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다.
관련기사
이러한 대우건설의 인지도 및 영향력을 입증하듯,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역시 평균경쟁률 1.8대 1로 순위 내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천안시 성성3지구에 위치하며, 지하1~2층, 지상 최고 39층, 13개 동 1,73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성성지구 내에는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공립유치원 2개소가 설립될 예정으로, 아이들의 통학환경이 우수하다. 단지와 마주해 있는 업성저수지가 호수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으로 42만 6000여㎡ 규모다. 성성지구는 천안시에서는 유일하게 호수생활권에 위치한 택지지구로 여가생활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다.
성성지구 내 상업시설이 들어서는데다 이마트를 비롯한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도 인접해 있다. 또 맞은편에 두정동 상업지구도 도보권에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KTX고속철도 천안아산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이면 도달이 가능하고,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도 이용이 쉽고, 경부고속도로와 천안논산고속도로가 만나는 천안JC 진입도 수월하다.
또한, 전용 62㎡B는 중소형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4bay구조로 공간구성 및 효율성이 우수하다. 74㎡A는 판상형 구조로 발코니 확장 시 주방 펜트리가 주어지는데다 드레스룸도 넓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작은 침실은 가변형 벽체를 통해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전용 84㎡A는 4room∙4bay 판상형 구조로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며 알파룸이 갖춰져 있어, 서재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확장 시 주방 펜트리가 들어서는데다 수납장도 넓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전용 84㎡C는 같은 판상형 구조로 드레스룸이 넓게 구성돼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지는 에너지 사용량을 직접 체감하며 절약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이 각 세대별로 적용되며, 절수형 센서 수전, 초절수 양변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난방 에너지 에너지 절감시스템 등이 적용되어 다방면에서 에너지 절감 및 관리비 절약이 가능하다. 각 세대별로 주방의 유해가스 및 음식냄새를 배출하는 렌지후드 자동환기 센서가 적용된 것은 물론, 욕실장과 일체형인 칫솔 살균기와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까지 적용해 입주민들의 건강까지 고려해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당첨자 발표는 6월 4~5일, 계약은 10일~12일이며,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인쇄창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1800-173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