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한국선급, 세계최대 조선해양박람회 노르쉬핑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08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선급 제공]

아주경제 김태형 기자 = 한국선급(KR, 회장 박범식)이 6월 2일부터 5일까지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된 세계최대 조선해양박람회인 '노르쉬핑(Nor-Shipping) 2015'에 참가했다.

매 홀수년에 개최되는 노르쉬핑은 그리스 아테네의 포시도니아(Posidonia) 및 독일 함부르크의 국제조선해양기자재 박람회(SMM)와 더불어 세계 3대 조선해양 박람회로 꼽힌다.

한국선급은 최근 세계 첫 그린쉽 기자재 시험인증센터 개소 등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선박 평형수 처리장치에 대한 시험, 평가 및 검사와 관련해 미국해안경비대(USCG)로부터 아시아 최초로 독립시험기관(IL, Independent Laboratory)으로 지정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었음을 적극 홍보했다.

그리고 선박의 안전과 해양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개발한 독보적 소프트웨어인 SeaTrust 시리즈 및 국제협약 전산화 프로그램인 KR-CON 등 뛰어난 IT 기술력과 인증 및 제3자 검사업무를 설명하며, 세계 각국의 조선소, 해운선사 및 조선해양 기자재업체를 맞아 한국선급 등록유치 확대를 위한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이번 노르쉬핑 기간 중 박범식 회장은 한국선급에 10척 이상을 등록하고 있는 노르웨이 주요 선사들은 물론 독일의 Peter Dohle 선사를 방문하여 한국선급의 최신 기술정보를 제공하며 유대를 강화했다.

한국선급 관계자는 "지난 4월 싱가폴 국제해사전시회(Sea Asia 2015)에 이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각지의 조선.기자재 업체들과 만남의 장을 가지며, 한국선급을 널리 홍보하고 기술서비스를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선급 기술서비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대고객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