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지만 제주도는 제주도 남쪽 먼 바다를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늦은 밤부터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내일도 계속해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가운데 복사냉각으로 아침 최저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지만 낮 최고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내륙을 중심으로는 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가 되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은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에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내일 날씨 예보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은 13∼20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대구·동두천·안동·원주 33도 등 24∼33도로 오늘보다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은 10일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계속 유지됨에 따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오존 농도에 대해선 “지역에서의 활발한 오존 생성으로 인해 고농도 오존이 발생함에 따라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은 ‘나쁨’, 제주는 ‘보통’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내일 날씨 예보를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울(오전: 구름 조금, 오후: 많음)은 18∼32도, 수원(구름 조금, 많음)은 16∼32도, 강릉(구름 많음, 구름 조금)은 16∼25도, 세종(구름 조금, 구름 조금)은 14∼32도, 대구(구름 많음, 구름 조금)는 20∼33도, 제주(흐림, 흐리고 한때 비)는 19∼24도가 되겠다.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내일 날씨 미세먼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