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콘텐츠 창의마스터클래스 7월 과정 19일까지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10 2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콘텐츠 창의마스터클래스’ 7월 과정 참가자를 오는 19일까지 접수한다.

콘텐츠 분야 현업인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매달 진행하고 있는 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자의 업무 연관성 등의 기준에 따라 과정별로 총 5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콘텐츠로 미래 트렌드를 읽어내는 힘’을 주제로 다음달 2일부터 총 8회 에 걸쳐 진행되는 창의마스터클래스 7월 과정은 소비자학·경제학 등을 다루는 ‘관점’별 교육과 공연·영상 등의 ‘장르’별 교육을 통해 다각적인 트렌드 분석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관점’별 교육에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와 함께 <트렌드 코리아 2015>를 집필한 전미영 연구원 △베스트셀러 <컬처 이노베이터>를 집필 한 한국경제신문의 유재혁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정지훈 교수 △정철진 경제전문가가 강사진으로 나서 소비자,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경제학의 관점에서 산업 현황을 분석하고 미래 트렌드를 예측한다.

 ‘장르’별 교육에는 △공연 평론가를 겸하고 있는 순천향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원종원 교수 △영화전문잡지 씨네 21의 이다혜 기자 △2014년 인기드라마 <미생>의 김원석 PD △모바일 게임 <애니팡> 개발사 선데이토즈의 캐릭터.애니메이션 기획파트 배혜정 부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각 장르별 새로운 트렌드와 발전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콘텐츠코리아 랩 10층 콘퍼런스룸에서 진행이 되는 ‘콘텐츠 창의마스터클래스’는 다각적인 트렌드 분석을 필요로 하는 콘텐츠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를 통해 오후 6시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