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25일까지 보육교사2급이나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를 등록하는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등록금의 60%를 지원한다. 60% 적용 시 한 강좌 당 6만원에 보육교사 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과정을 수강할 수 있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 없이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규 수강생뿐 아니라 기존에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 자격증 보유자가 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좌를 수강하거나 3명 이상 동반 수강 시에도 수강료의 60%를 할인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인증한 정식 학점은행 기관으로 보육교사2급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의 특유한 학사관리 시스템인 학사케어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이 서비스는 수강생이 과목별 과제, 토론, 중간고사, 기말고사, 퀴즈, 출석률 등 학사일정을 모두 수행했으나 과락이 발생한 경우 과정 종료후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제도로, 학점을 제대로 취득하지 못한 수강생들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장학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미래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원격평생교육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