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정기적으로 관리해줘야 하는 것이 배터리, 엔진오일, 타이어다. 특히 타이어의 경우 빗길운행이 잦아지면 수막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수시로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하고 마모도를 체크해줘야 한다. 정비소를 방문해 휠 얼라이먼트가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뜨거워진 엔진을 식혀주는 냉각수도 살펴보아야 할 요소다. 냉각수를 확인할 때는 반드시 차의 시동이 꺼지고 엔진이 식은 후에 해야 한다. 엔진이 뜨거운 상태에서 라디에이터 캡을 열면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기 때문.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자동차 내부가 습해지기 쉬운 만큼, 맑은 날 수시로 차를 환기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빗길에서의 안전 운전을 위해 시야 확보에 필요한 와이퍼를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한편, 싸이카는 좋은 차량을 원가에 판매하는 박리다매를 원칙으로 양심딜러가 최저 수수료로 중고차 매매·매입을 진행하는 곳이다. 맞춤형 전액 중고차 할부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할부 진행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최저금리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할부 승인 거절 대상자도 중고차 할부 진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
허위매물 없는 투명한 안산·수원 중고차 사이트로 침수카, 전손차, 렌터카 등을 100% 고지해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고 있으며 모든 차량은 싸이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매물을 찾지 못했을 경우를 대비, ‘차량수배요청’ 제도를 마련하여 원하는 차량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네티즌 커뮤니티 선정 업체로 선정된 바 있는 안산/수원 중고차 전문 싸이카는 현재 서울, 인천, 부천, 수원, 안산, 용인의 전국 6개 법인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psyka)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