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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재대 김수균 교수,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실시간 시각효과 기법’ 아마존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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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5-06-14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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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Springer 출판사서 발간, 국내 교수 4명과 공저

        [배재대 김수균 교수 저서 표지]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대전 배재대(총장 김영호)게임공학과 김수균 교수(41)가 대표저자로 국내 교수 4명과 함께 쓴 ‘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실시간 시각효과 기법’(Real-Time Visual Effects for Game Programming)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Springer 출판사에서 발간돼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에서 판매에 들어갔다.

이 책은 영화와 게임에서 사용되는 컴퓨터그래픽(CG) 기술에서 물, 불, 연기, 바람 등을 더욱 사실감 있는 표현하는 컴퓨터 그래픽스 알고이즘을 소개하고 게임에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렌더링 성능을 높이는 최신 기법에 대해 기술했다.

따라서 이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의 학습용과 게임 프로그래머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서로 활용될 전망이다.
 

       [배재대 게임공학과 김수균 교수]


김 교수가 세계적인 출판사에서 출간제의를 받게 된 것은 그동안 게임 및 컴퓨터 그래픽스 관련 논문 30여 편을 SCI급 저널에 지속적으로 발표하면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 이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Springer 출판사에서 ‘Gaming Media and Social Effects’ 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는 호주 타스마니아대 헨리(Henry B.L. Duh) 교수가 한 파트를 맡아 줄 것을 제안해 이뤄졌다.

한편 Springer는 매년 2000종 이상의 저널과 7000권 이상의 신간도서를 출판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과학, 기술, 의학 분야 전자 책 컬렉션은 물론, 가장 포괄적인 오픈 액세스 저널을 제공하는 출판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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