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교육은 자격증 취득, 취업 및 창업, IT전문, 어학전문, 웰빙 건강, 문화아카데미, 주말교육, 특강 총 8개 분야 62개 강좌가 운영되며, 1,28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는 계절별 테마 특강과 손쉽게 배워볼 수 있는 요리강좌가 다양하게 신설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보양요리 ▶브런치까페&여름보양 냉(冷)요리 ▶얼큰 해물왕짬뽕과 맛집 비법 냉메밀소바 ▶삼색편수(여름만두) ▶퓨전떡·한과·막걸리 ▶엄마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초등학생 방학특강) ▶탐나는 술 안주 별미 해장요리 등 최근의 트렌드를 접목한 알찬 특강 및 인기 있는 강좌를 신설했다.
또한, 「2015년 세계 책의 수도 인천」행사와 연계된 특강으로 부모들이 자녀의 감정과 정서를 코칭하고 지원하는 방법과 동화구연을 통해 배우는 과정 『책으로 하나 되는 세상, 동화구연 함께하기』 등 사회분위기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수료 후 분야별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기회와 함께 분야별 수료증이 교부되며 원하는 경우 취업을 알선 받을 수 있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남·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16일 오전 9시부터 서부여성회관 홈페이지(wiw.incheon.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수강료(3개월)는 3만6천원~6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여성회관 홈페이지(wiw.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458-7360~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부여성회관에서 운영하는 도배기능사반, 미용기능사&헤어커트반, 한식조리 기능사반은 지역사회 사랑나눔운동을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지역 봉사를 펼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여성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서부여성회관 관계자는 “이번 제3기 교육은 더욱더 새로워진 테마 특강과 직장인을 위한 야간반, 실용성 있는 강좌를 중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