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군포시 산본2동(동장 진용옥) 주민센터가 제5회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독후감 경진대회〃를 열고 오는 8월 7일까지 독후감을 공모한다.
우리가족 독후감 경진대회는 군포시의 『책·철쭉·행복·청렴』 4대 역점시책 사업의 일환으로, 산본2동 주민자치위가 주최하고 산본2동 주민센터 주관하에 추진된다.
독후감 경진대회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각자의 독후감을 작성한 다음 함께 토론도 나누면서 창작이 살아 숨 쉬는 독서문화를 조성하자는 데 있다.
또 어려서부터 가정에서 책읽기를 통한 독서습관을 길러주고, 가족 간의 자연스런 대화로 건전한 사회기풍을 진작시킴으로써 가족이 행복한 도시 군포를 만들어 가자는 데 주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로 5회째인 우리가족 독후감 경진대회에서는 평소 읽었던 감동의 책 또는 2015 군포의 책인 ‘몸과 인문학’과 청렴도서인 ‘정선 목민심서’를 권장도서로 하여 독후감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6.15~8.7일까지이며, 제출방법은 직접방문, 이메일, 우편(군포시 고산로 663 산본2동 주민센터) 등 편리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그밖에 참여방법, 시상내용, 신청서, 접수처 등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홈페이지 및 산본2동 주민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용옥 산본2동장은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대화하며 독후감을 씀으로써 가족 간 의 자연스러운 대화와 장을 만들어 지고, 자녀와 함께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이므로 책을 사랑하시는 많은 가족이 대회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