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1생활권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 이달 말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6-15 14: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시 2-1생활권 P1블록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 조감도. [제공=한신공영.제일건설]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신공영과 제일건설은 이달 말 세종시 2-1생활권 P1블록(M1·L1블록)에서 '세종시 2-1생활권 P1블록 한신휴플러스·제일풍경채'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49개동, 전용면적 59~135㎡ 총 2510가구로 구성돼 2-1생활권에서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이 단지는 행복청·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실시한 2-1생활권 아파트 설계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단지 내에는 하늘공원이란 이름의 녹지 공간이 마련되고 곳곳에 연못, 벽천 등의 수공간이 조성된다. 또 주민들이 공동으로 채소나 과일 등을 가꿀 수 있는 텃밭도 블록별로 제공된다.

단지를 방문한 가족과 손님들이 부담 없이 머무르거나 기념일 파티 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되고, 자전거를 보관 또는 정비할 수 있는 바이크스테이션도 마련된다.

내진성능 1등급, 범죄예방디자인(CPTED) 요소 등을 도입한 안전 특화 아파트로, 세종시 전체 기준(2.0%)보다 높은 2.5% 이상의 태양광에너지를 적용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에 구현되는 커뮤니티시설 등 특화요소들이 세종시에서 공급됐던 아파트 단지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것들이어서 수요자의 눈길을 끌기에는 충분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