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체결은 독서실 프렌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아카데미라운지와 교육전문기관인 윌비스가 상호협력을 통해 독서실이라는 학습공간을 찾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전문교육강좌를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윌비스는 현재 운영 중인 공무원 온라인 교육강좌를 아카데미라운지 독서실 회원들에게만 특별히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고, 아카데미라운지는 독서실 이용회원들에게 공무원 전문교육기관인 윌비스의 우수한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서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아카데미라운지의 양성준 대표는 “윌비스와의 교육컨텐츠 제공협약을 통해 아카데미라운지 독서실은 회원들에 대한 교육서비스를 강화, 기존 독서실들과는 차원이 다른 독서실로 다시 태어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윌비스 사이버아카데미 배성안 원장은 “윌비스에서 운영하는 양질의 교육컨텐츠를 아카데미라운지 독서실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실질적인 교육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교육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교육기업이 해야 할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한다”라고 협약에 의미를 부여했다.
아카데미라운지 독서실은 기존에 독서실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공무원 시험에 가점으로 작용하는 토익, 토플, JLPT, HSK 등의 어학강좌와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증 강좌 외에 윌비스 공무원시험 강좌와 연결해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윌비스는 변호사시험, 사법시험, 5급공채, 국립외교원, 공무원, 자격시험, 취업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성인교육 전문교육기관이며, 아카데미라운지 독서실은 신개념의 프리미엄 독서실로 최근 언론 등에서 안정된 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