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강화 하점면 장정2리와의 교육기부 MOU 협약 체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화)은 17일 강화 ‘하점면 장정2리(이장 나경환)’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교육의 질적 향상과 우리나라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기부 MOU 협약을 체결하였다.

강화 ‘하점면 장정2리’는 관내 학생들을 위한 식물원 자유 관람을 위한 장소 제공 및 작은 정원 가꾸기 등의 원예테라피 지원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강화교육지원청의 직원자원봉사단과의 연계한 봉사활동과 생산 농산물 직거래 판매를 통해 공정 거래 실천과 우리고장 생산품(로컬푸드) 사용 운동 전개에 따른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활성화 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화 하점면‘장정2리’(이장 나경환)은 상호 교육기부 공감대 형성과 참여 분위기 조성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위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자유학기제 관련 활동 및 기타 창의적 체험활동에 대한 협력 등 기타 교육활동 전반에 관한 협력으로 다양한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강화교육지원청 정원화 교육장은 “우리 강화 관내 학생들이 자연 속에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에 감사하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귀한 시간으로 다가올 미래를 알차게 설계해 나갈 수 있는 교육 지원을 받게 되어 우리 학생들이 더욱 다양한 교육 체험활동 경험을 제공받게 되었다.”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