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메르스 · 韓 상품 전용매장 · 논밭 3D그림 · 권도균 중국 MV 출연' '중국 증시 · 메르스 · 韓 상품 전용매장 · 논밭 3D그림 · 권도균 중국 MV 출연' '중국 증시 · 메르스 · 韓 상품 전용매장 · 논밭 3D그림 · 권도균 중국 MV 출연'
▲ 상하이종합지수, 2.2% 오른 4576.49로 마감
6월 23일 오늘 상하이종합지수는 2.2% 오른 4576.49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 메르스 사태로 방일 중국 관광객 134% 급증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가 쉽게 사그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에도 큰 타격을 가하고 있는데요. 중국 관광객들이 메르스 감염에 대한 우려로 한국 대신 일본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메르스 여파와 엔화 가치의 하락으로 일본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지난달 대비 134% 급증했습니다. 또, 여름휴가에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은 현재보다 20% 더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 중국 저장성에 한국 상품 전용매장 들어서
중국 저장(浙江)성 원저우(温州)시에 한국 상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대규모 매장이 들어섭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올해 4분기 중국 번마 그룹과 함께 원저우시 23층 규모의 5성급 호텔에 한국상품 전용매장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논밭에 펼쳐진 3D그림...색깔로 착시효과
랴오닝성 선양시 1.5헥타르에 이르는 논밭에 3D그림이 등장했습니다.
소수민족 시보족이 논밭 그림으로 복을 기원하는 전통행사인데요. 3D 기술과 함께 색깔이 다른 벼 품종을 심어 거대한 3D 예술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정말 대단하죠?
▲ 권도균, 中 가수 차이즈와 MV 출연
신인배우 권도균이 중국의 인기 가수 차이즈(蔡紫)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습니다.
차이즈의 '有一天(언젠가는)'의 뮤직비디오에서 권도균은 차이즈와 달콤한 연인 사이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한편, 차이즈는 베이징TV MC와 드라마 배우로도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