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즐거움과 여행의 감동이 결합된 이른바 ‘먹방여행’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여행정보공유 서비스 위시빈이 국내 대표 프리미엄 레스토랑 검색·예약 서비스인 포잉이 보유한 2000여개의 서울 레스토랑 정보를 나들이 코스에 접목시킨 것.
위시빈은 최근 서비스를 전격 개편하며 ‘포스트 기능’을 도입해 여행 일정과 관련된 글과 사진을 함께 기록하고 성격 별로 분류해 포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다른 사용자의 생생한 여행기를 공유할 수 있는 ‘스토리 뷰’ 기능과 자발적인 여행정보 공유 및 질의·응답이 가능하게 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업그레이드 했다.
한편 위시빈에는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올린 7만 8천여 개의 여행일정과 32만5000여 개의 여행명소가 등록돼 있으며 포잉을 비롯해 여행전문잡지 ‘AB-ROAD’, 데이트코스 앱 ‘서울데이트팝’,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 ‘오빠랑여행갈래’, 카카오스토리 채널 ‘어디갈까’ 등이 스페셜 에디터로서 여행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여행일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위시빈은 매일 1명씩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빈수르가 쏜다’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 관련 상세 정보는 위시빈 공식 홈페이지(www.wishbeen.co.kr)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WishBeen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