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동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최근 건강한 삶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어려보이는 것을 넘어 건강하고 생기 있는 외모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완벽한 몸매와 탄력 있는 피부의 동안 외모를 지닌 연예인들이 연일 주목받는 것도 이 때문이다.
세월이 지나도 변치 않는 ‘방부제 미모’를 유지하는 비법 중 하나는 바로 안티에이징이다. 안티에이징도 본격적인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후반부터 신경을 써야 오랫동안 동안 얼굴을 유지할 수 있는데, 특히 피부 속 탄력과 수분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 30대부터는 보다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노화를 미리 예방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안티에이징 시술을 통해 탄력 있고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는 주름을 메워주고 이마의 봉긋한 라인을 살려 동안 얼굴을 만들어주는 필러 시술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 시술은 즉각적인 볼륨 증대 효과는 있지만 유지기간이 최대 1년 미만으로 짧아 잦은 시술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최근 필러 시술의 단점을 개선해 즉각적인 시술 효과는 물론 지속시간을 늘린 ‘프리미엄 엘란쎄(ELLANSE) 시술’이 주목 받고 있다.
엘란쎄는 의료용 고분자 물질 PCL(Poly-Caprolactone)을 젤 상태로 주사기에 담아 주름, 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데 사용하는 제품으로 그 효과가 1년에서 최대 4년까지 유지된다. 일반 필러 시술과 달리 자가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서 본인 피부 속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고 있는 콜라겐(타입1, 타입3)이 자체적으로 생성되도록 도와 자연스러운 피부 볼륨 및 탄력 증대, 주름 완화, 피부 톤 개선 등 보다 근본적인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다.
엘란쎄는 FDA(미국식품의약국)와 CE(유럽연합 안전 관련 규격)에서 승인 받은 안전한 제품으로 유지기간 동안 체내에서 100% 생분해되어 흡수 및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잔존율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부산 동래구 수안동 슬프도록아름다운의원 김경무 원장은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은 시술 후 멍이나 붓기가 심하지 않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며, 시술 시간 또한 짧아 바쁜 30-40대 직장인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며 “즉각적인 효과는 물론 콜라겐 생성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볼륨이 약속된 시간 동안 꾸준히 지속돼 환자들의 만족감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 동래구 수안역 근처에 위치한 슬프도록아름다운의원에서는 피코슈어 레이저를 통해 반영구문신이나 색소문신 등 문신 제거 치료 시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