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동안을 위한 성형이다. 요즘 성형의 트렌드는 나이가 어려 보이는 동안 성형인데, 자연스러운 젊음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수술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비수술적 방법인 쁘띠성형과 안티에이징 시술까지 그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비수술적 동안 성형은 매우 다양하다. 그 중 필러 시술은 안전한 천연 물질로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주사하여 피부 조직을 보충하는 시술로, 단시간에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알맞다고 알려졌다. 또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볼륨효과를 얻을 수 있어 동안 효과에도 탁월하다는 게 관련업계의 설명이다.
시술 부위는 대표적으로 콧대를 들 수 있다. 코는 얼굴 중앙에 위치하고 있고 얼굴의 입체적 효과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콧볼을 줄여 눈썹에서 코로 이어지는 라인을 살려주는 ‘하늘코필러’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마, 미간, 팔자주름 등에 시술하는 ‘동안필러윤곽술’도 자연스러운 동안 효과를 유도한다.
단기필러의 경우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반복적 시술을 필요로 하는데, 보통 6~9개월 간격으로 시술해야 한다. 시술 전 제품의 정품 여부, 정량을 사용하는지 필히 확인하여 부작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게 좋다.
박현근 수원 로데오클리닉의원 원장은 “필러 시술은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지만, 인체에 약품을 주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직접 시술 받는 것이 부작용을 피하고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