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행사에는 경인교대 이재희 총장을 비롯하여 신태복 총동문회장, 김재복 전임총장, 허숙 전임총장, 정동권 전임총장, 김우상 북인천농협지점장, 박인기 교수, 김종국 교수협의회장, 장희진 직원협의회장, 조윤정 음악교육과 학과장 등 장학증서 대표 수여자 15명 및 수혜학생 15명, 주요 보직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장학증서 전달식은 재단법인 경인교육대학교 발전기금에 장학금 등 발전기금을 기탁한 후원자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고, 수혜학생과의 만남의 장을 갖는 등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재희 총장은 “우리 대학 장학금 조성에 기여하신 모든 분들과 더불어 직접 참석하셔서 학생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보여주신 기탁자, 참석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대학에서도 더욱 노력하여 장학기금 등 대학발전기금 조성에 최선을 다해 높은 뜻을 기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우리 대학 김재복 전임총장은 “장학금이 보상적 차원보다는 후원적 차원으로 집행되기를 바라며, 어렵고 힘든 학생들이 중도 포기없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경제적 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우선 혜택이 돌아가길 바라며, 학생들도 기부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갖고 사회에 받은 혜택 이상을 환원할 수 있는 멋진 인재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