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빅뱅이 5월에 이어 6월까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월간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1일 오후 발표된 음원사이트 6월 월간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뱅뱅뱅(BANG BANG BANG)’이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 엠넷, 지니, 몽키3, 네이버, 올레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5월 공개한 '루저'에 이어 2개월 연속 월간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뱅뱅뱅’에 이어 ‘WE LIKE 2 PARTY’는 물론, 5월에 발표한 ‘루저’와 ‘베베’까지 무려 4곡이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려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뱅뱅뱅’과 ‘WE LIKE 2 PARTY’는 지난달 1일 밤 12시 공개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1, 2위를 올킬했다. 또 두 곡이 수록된 앨범 ‘A’는 아이튠즈 메인 싱글차트 톱 싱글즈 부문 핀란드,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등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CHART)’에서는 '루저'와 '베베'에 이어 연이어 1,2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를 넘나드는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한 바 있다.
5, 6월 두 달 동안 네 곡을 발표하며 가요계를 그야말로 ‘빅뱅 천하’로 만든 빅뱅은 1일 자정 공개된 ‘MADE’ 시리즈 세 번째 앨범 ‘D’의 ‘IF YOU’와 ‘맨정신’으로 국내 음원차트 실시간차트와 일간차트 올킬, 아이튠즈 10개국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역대급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