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빅뱅이 사흘째 음원사이트 일간차트를 올킬하며 굳건한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일 자정 공개된 빅뱅의 신곡 ‘if you’는 3일 멜론, 벅스, 엠넷,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 올레, 몽키3, 싸이월드 등 9개 음원 일간차트 1위를 석권했다. 두번째 신곡 ‘맨정신’도 벅스, 엠넷,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 올레, 몽키3, 싸이월드 등에서 2위 기록하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인기 역시 여전하다. 3일 오후 2시 기준 아이튠즈 싱글차트에서 ‘if you’는 브루나이,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7개국에서 1위에 올라있다.
특히 중국에서의 인기바람도 거세다. 지난달 공개한 'BANG BANG BANG'과 'WE LIKE 2 PARTY'가 중국 QQ뮤직 음원 차트, 뮤직비디오차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석권한 데 ‘if you’와 ‘맨정신’은 역시 3일 기준으로 QQ뮤직 음원차트에서 내로라하는 현지가수들의 노래를 제치고 1위와 2위를 휩쓸면서 연속 히트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맨정신’ 뮤직비디오도 미국 빌보드, FUSE TV 등 주요 외신들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3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에서 533만 9631뷰를 기록하며 가파른 조회수 상승을 보이고 있다.
한편 월드투어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는 빅뱅은 11일, 12일 태국에서 공연을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 명의 관객과 만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