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 시스템과 멀티커뮤니티... "삶의 질, 업그레이드 해볼까"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 '원패스 시스템'은 비밀번호 입력이나 엘리베이터 버튼 조작 없이도 RF키 보유만으로 입주자를 인식해 외부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현관 입구까지 도착 할 수 있도록 해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최첨단 시스템이다.
시행사인 명진건설산업 이상민 분양소장은 "원패스 시스템은 최고급 주상복합이나 대형평형 단지에 채용돼 입주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최첨단 시스템으로, 특히 입주시에는 차별화된 스마트 시스템이 더욱 눈에 띄게 되어 지역 내에서 가장 살고 싶은 최고급 아파트의 기준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밝혔다.
또 최신 아파트답게 기타 스마트 시스템도 대거 적용된다. 외부에서 휴대폰 및 인터넷으로 거실 조명, 난방 On/Off, 가스밸브 차단이 가능한 원격제어기능(유료) 등의 첨단 시스템과 실별 디지털 온도조절기 등의 절감 시스템, 행주도마 살균기, 음식물탈수기 등의 웰빙 시스템 및 디지털 도어록, 전층 거실 동체감지기 설치(1․2층 적외선 감지기 설치), 지하주차장 비상벨, 차량 도착 알림 시스템 등의 안전 시스템도 마련된다.
여유로운 휴식과 편의시설을 갖춘 실내 멀티 커뮤니티도 눈여겨 볼 대목. 아이들의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학습공간으로 조성되는 작은 도서관과 보육시설 공간, 휘트니스센터 등의 실내 커뮤니티 시설, 어르신들이 모여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경로당과 회의 및 친목모임 등을 겸할 수 있는 입주민회의실이 마련된다.
▲ "아파트야...전원주택이야"가족텃밭 및 숲속쉼터 공간 제공
최신 트렌드를 따른 힐링 단지로서의 면모도 부족함 없이 갖췄다. 가족텃밭과 숲속쉼터로 이용 가능한 부지를 별도로 제공해 아파트를 벗어나지 않고도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단지 인접 자연녹지와 어우러지는 조경과 숲속쉼터가 별도 제공되어 단지를 벗어나지 않고도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이밖에 단지 바로 앞에 가족텃밭 용도의 별도 부지를 제공해 온 가족이 텃밭을 가꾸고 체험할 수 있다. (가족텃밭과 숲속쉼터부지는 시행사 보유토지 별도 제공 예정)
일조량과 채광성, 개방감이 효율적으로 높아질 수 있는 과학적인 단지 배치로 삶의 여유로움을 배려했다.
▲ 신규 직장수요 공급으로 투자가치에 인근 상가개발 예정 등으로 생활편의까지 확보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공주의료원, 소방서 등 관공서 등이 이전하여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되고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은 물론 미래가치까지 기대되는 신(新)웅진지구의 첫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이전 기관에 대한 수요 및 사업지 인근에 예정돼 있는 애터미 연구소 및 교육시설 수요도 투자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또한 남공주산업단지 개발계획까지 승인되어 신규로 공급되는 수요를 수용할 수 있는 최적의 아파트 입지이다.
특히 단지 바로 옆 모델하우스 부지는 상가 개발이 예정돼 의료원 등 관공서와 아파트 입주민에 더욱 편리한 생활환경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웅진지구 수변공원과 KTX 공주역, 명문학군 등의 신도심 인프라까지 가까운 이점을 누릴 수 있다.
▲ 분양가 상한제 심의금액 보다 낮은 합리적 분양가
4월 분양가상한제 폐지로 분양가 상승이 예상되고 있는 시점에서 분양가 승인금액보다 낮은 금액으로 분양해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고분양가 책정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은 분양시장 분위기에서 수요자 위주의 가격책정으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다.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공주시 분양가 심사위원회에서 3.3㎡ 당 710만원으로 분양가 심의를 받았으나, 현재 평균 673만원으로 분양가를 책정하여 분양에 나서면서, 하향 금액 만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혜택을 누릴 가능성이 높아져 호평을 받고 있다.
▲ 쾌속 교통망, 명문학군 등 원스톱 생활 인프라 이점.
'공주 금성백조 예미지'는 교육과 교통·생활·문화·자연 등 공주의 모든 인프라를 곁에 두고 살 수 있다.
우선 원도심부터 신도심까지 두루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왕릉로, 무령로, 백제문화로 등을 통해 공주 시내․외로 신속하게 연결되며 공주검상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한 각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빠르고 편리하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삶의 만족도를 높여 줄 것으로 보인다.
공주의료원(예정), 소방서(예정), 경찰서 등 주요 관공서가 단지 앞에 형성되고 국립공주박물관, 공주종합운동장 등의 다양한 문화여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녀 교육에 대한 걱정도 없을 것으로 보인다.
공주중, 공주사대부고 등 명문 초․중․고교 10여개가 밀집해 있는 엘리트 학군으로 단지 전용 통학버스(25인승 이하, 버스 1대 기증 예정)가 제공된다. 또한 망월산 두리봉을 비롯, 금강과 천변공원 등 단지 주변이 청정 자연으로 가득하고 자연 녹지가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 역시 이 아파트에 대한 기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 웅진동 223-2(공주경찰서 인근)에 위치하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우리가족 텃밭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행사가 진행중이다. 59㎡의 단일평형으로 구성된 총 423세대 공동주택으로 다양한 5개 타입 주택형을 분양 중이다.
기타 자세한 분양문의는 전화 (041-855-2300)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