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7/06/20150706162014948955.jpg)
[사진=탑코믹스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탑코믹스(대표 김춘곤)는 지난달 25일 한양대학교(이하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와 웹툰 시장 활성화에 따른 신인 작가 양성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탑툰은 이번 체결을 통해 한양대 문화콘텐츠학과 전공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업교육 강화와 현장실무 적응능력 배양에 협조하고 소재개발, 창작, 첨단 기술 개발 등 콘텐츠 개발을 위한 R&D의 활성화도 진행한다.
또한, 탑툰은 문화콘텐츠학과와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비즈니스 분야도 업무협력을 하게 돼 웹툰의 상품화나 마케팅 등 필요한 모든 분야에 걸쳐 상호 협력을 하게 된다.
김춘곤 탑코믹스 대표는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예비 웹툰 작가들이 아무런 구애 없이 작품에만 집중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웹툰 전문 플랫폼으로써 전 세계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웹툰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탑툰 측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웹툰 관련 학과와 지속적인 산학 협력을 통해 웹툰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