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교육도시' 눈도장...경상북도 영천시 ‘완산 미소지움’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7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경북 영천시, 폴리텍 대학, 한민고, 마이스터고, 기숙사형 공립중 설립예정 주목

[사진 = '영천 완선 미소지움' 광역 조감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경북 영천시가 명품교육도시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영천시에는 폴리텍 대학, 한민고, 마이스터고, 기숙형 공립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인데다 장학기금 200억 조성 등 교육인프라 확충을 위한 대대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영천시 화룡동 산14-7번지 일원에 2017년까지 352억원이 투입되는 폴리텍 대학 영천캠퍼스는 2018년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천캠퍼스는 항공전기전자, 항공정밀기계, 의료기기, 의료정보, 의료IT, 보건의료 등 6개 학과를 설치해 신성장 동력산업에 맞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게 된다.

또 영천한민고등학교도 영천에 들어서게 된다. 군자녀 70%, 영천과 경북의 일반자녀 30%로 구성되는 영천 한민고는 우수 인재와 인구의 외부 유출을 막아 영천시를 명문교육도시로 발돋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학교는 영천시 일원에 무려 919억원을 투입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게 되며 2018년쯤 개교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제10차 식품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신녕상업고등학교는 총사업비 307억원을 투입해 기숙사 및 실험실습실 신축하고 기자재를 구입해 빠르면 2017년 3월쯤 문을 열게 된다. 경북도내 최초로 고경면에 건립중인 기숙형 공립중학교인 별빛중학교는 2016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천이 경북을 대표하는 교육도시로 탄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SG신성건설이 ‘영천 완산 미소지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있다. 전용면적은 선호도가 높은 59㎡, 84㎡ 중소형으로만 구성되며 총 596가구가 공급된다

아파트는 4베이 혁신평면(일부가구 제외)을 적용해 발코니확장 시 실사용면적이 크게 늘어나게 된다. 또 룸in룸 컨셉의 초대형 드레스룸과 알파룸, 완전수납시스템 등을 마련해 공간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점도 돋보인다.

세대별로 바닥차음재, 이중창호, 단열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을 예방하고 에너지효율성도 크게 높였다. 추운 겨울에 욕실이용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욕실난방시설도 마련되고, 외출시 방문객 화상 저장, 방범방재, 원격검침, 에너지 사용량 관리기능 등이 갖춰진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구축된다.

단지는 영천시 최고의 황금입지에 우뚝 서게 될 전망이다. 단지 앞으로 금호강이 흘러 조망이 가능하며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고, 바로 앞에 영천생태공원과 강 건너 영천시민가족공원이 있어 가까운 곳에서 힐링 생활을 영위할 수도 있으며, 완산신도시 내에 각종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다.

인근에 이마트 에브리데이, 영천공설시장, 완산동 주민센터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하이마트와 영천공설시장 등 쇼핑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는 영동교를 이용하면 영천 구도심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4번 국도를 이용하면 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 영천IC를 이용하면 대구와 부산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도 용이하고 중앙선인 영천역도 가깝다.

또한, 동대구~영천간 복선전철화사업(2017년 완공)과 중앙선 복선화전철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현재 영천역에서 대구역까지 이동할 경우 새마을호열차 기준으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이 노선이 개통되면 이동시간이 약 17분으로 크게 단축된다. 이로 인해 영천시도 사실상 대구생활권에 포함되며 중부내륙지방으로 진출입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며, 상주~영천간고속도로(2017년 전구간 개통), 시장삼거리~공병대 구간 도로 등도 계획되어 있다.

‘영천 완산 미소지움’은 최근 개발이 본격적으로 들어간 영천 하이테크파크 경제자유구역의 배후수요지로도 기대된다. 경상북도가 보잉사의 MRO센터가 들어서 있는 녹전동 일대에 ‘항공전자부품 특화단지(에어로 테크노밸리)’조성 및 영천일반산업단지의 입주가 시작된데다가 영천경마공원도 조성중이다.

견본주택은 오는 10일(금)에 개관할 예정이며 신망정사거리 주변(망정동 199-15)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 054-334-08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