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놀렌산은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뇌의 노화와 퇴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E가 함유돼 항산화 작용 및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다.
이 뿐만이 아니다. 견과류는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어서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심장질환 위험이 약 30% 정도 낮아지며 이에 따른 사망률도 17% 가량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이처럼 우리 몸에 이로운 견과류는 하루 한 줌 분량으로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도 있지만, 보다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빵이나 요거트 등과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호두과자의 원조격이자 천안의 명물 ‘학화호두과자’는 전국 어디서나 최상급의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도록 인터넷 주문 배송서비스 제공한다. 나들이간식으로도 좋은 호두과자를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주문한 지 하루만에 내 집 안방에서 받아볼 수 있어, 휴가철을 앞두고 가정 배송문의건이 특히 많아졌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건강과 맛까지 챙긴 학화호두과자는 홈페이지(www.hodo1934.com)에서 간편하게 주문 가능하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7/09/20150709104749327090.jpg)
[호두과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