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오늘도 화제다.
14일 의정부고등학교에서는 2016년 예비 졸업생들의 졸업사진이 진행됐다. 의정부고는 다른 학교와는 달리 자신들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특별한 졸업사진을 찍어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아무거나 패러디하는 것이 아니라 그해 화제를 인기를 끈 연예인을 패러디하거나 정치를 풍자하기도 했다.
올해 의정부고 졸업사진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연구가 백종원을 비롯해 '후아유'에서 인기를 끈 김소현,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까지 등장했다.
최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tvN '집밥 백선생' 등으로 스타로 거듭난 백종원을 패러디하고, 어깨에는 '슈가보이'를 상징하는 설탕봉지까지 얹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한 남학생은 포카리스웨트 메인모델인 김소현을 흉내내고, '복면가왕'에서 놀라운 가창력을 4연승을 한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앞서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은 물론, 레깅스 시구로 스타가 된 클라라 그리고 상대팀 선수의 어깨를 물어 핵이빨로 유명해진 축구선수 수아레스까지 등장해 웃음을 자아냈었다.
인기 스타만을 따라한 것은 아니다. 한 학생은 대통령이 논에 물을 뿌리는 모습을 패러디했다. 이는 지난달 인천 강화도의 한 가뭄 피해 농지를 방문한 대통령이 논에 물을 주는 모습을 따라한 것.
또한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고승덕 후보의 '미안하다' 포즈까지 풍자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