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국립공원, 슬로우 탐방 캠페인 전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6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여유로운(슬로우) 탐방’ 정착을 위한 홍보 행사를 19일까지 추진하고 있다. 이번 홍보 행사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공단 소셜네트워크 서비스(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여러분이 개선하고 싶은 탐방문화는?’이라는 주제로 댓글달기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추첨을 통해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이 담긴 고급액자(탁상용)가 선물로 제공된다.

오프라인에서는 18일 전국 모든 국립공원 현장에서 국립공원 탐방 예절 스티커 붙이기, 피켓 홍보 등이 열린다.

슬로우 탐방은 촉박한 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정상을 정복하는 수직 산행 탐방 방식을 개선해 소규모 단위, 여유로운 휴식, 저지대 수평 탐방 및 생태 체험 중심 선진적인 국립공원 탐방 문화를 의미한다.

정상 정복 위주의 수직 산행 탐방은 산 정상부 생태계 훼손과 함께 각종 안전사고 위험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자연과 다른 탐방객들을 배려하는 탐방문화 정착을 위해 직원들이 선정한 ‘올바른 탐방문화 예절(에티켓) 10선’도 중점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올바른 탐방문화 예절(에티켓) 10선은 ▲산행 중 음악감상은 혼자 조용하게 즐기기 ▲국립공원은 전구역이 금연지역 ▲무리한 산행 금물 ▲정해진 탐방로 이용 ▲자기 쓰레기는 되가져 가기 등이다.

안수철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공단은 슬로우 탐방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자연과 사람이 모두 행복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 5월에도 탐방문화 개선을 위한 홍보 행사를 전국 국립공원에서 61회를 실시해 4만여명 탐방객들이 참여를 하는 등 탐방객들로부터 ‘슬로우 탐방’에 대한 공감대를 얻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