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해외여행지 필리핀-베트남-태국 인기... 인포그래픽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7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준호 기자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페이스북은 여름을 맞아 사람들이 무더운 여름, 어떤 이야기를 페이스북에서 나누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17일 공개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지난해 여름 동안 페이스북에서 모바일 기기로 작성된 게시물은 전체의 90%로, 평균적인 모바일 게시물 작성 비율인 86%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기간동안 사진 게시물이 텍스트 게시물보다 1.62배 더 많았으며, 게시되는 동영상 수도 50%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한국의 경우 여름에 올려진 사진과 동영상 게시물의 수가 봄 시즌과 비교해 1.37배로 많아지는 경향을 보이면서 여름에는 보다 두드러진 사진과 동영상 활동이 관측 됐다.

이러한 트렌드는 인스타그램에서도 동일하게 이어져, #summer, #여름, #셀스타그램, #daily, #셀카, #love 등 인기 해시태그를 동원한 많은 사진과 동영상 게시물을 볼 수 있다.

더불어, 여름에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주제는 '휴가철' 또는 '여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들은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의 설렘, 여행 중의 감동, 즐거움에 대한 경험을 페이스북 상에서 주로 공유한 것이다.

페이스북 체크인 기록을 살펴보면 여름 휴가를 떠난 대부분(90%)의 한국인들이 국내 여행을 선택했으며, 해외 여행지로는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이 인기가 높았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여름맞이 인포그래픽은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페이스북 코리아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