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절감, 실시간 비교견적을 노려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0 10: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같은 차종 간에도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 천차만별, 실시간 비교견적 필수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자동차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연달아 인상하고 있다.

휴가철에는 자동차의 이용이 많고 그 만큼 사고도 많이 날 수 있기 때문인데, H사의 경우 이미 지난 6월 21일 부터 특약 할인율을 4% 대에서 2.1% 대로 낮추었으며, 또다른 보험사는 긴급출동 서비스 보험료는 최대 3% 인상하여 운영하고 있다.

2000년 부터 시행된 자동차 보험료 자율화 정책에 따라서 자동차 보험료는 보험사의 재량에 따라서 설정 가능하다. 때문에 같은 차종이라도 보험사의 특약 조건이나 정책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 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을 잘 알지 못하는 보험사의 각종 특약 조건을 잘 활용하면 기존에 납주하던 자동차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동차 보험료를 아낄 수 있을까? 우선 자신의 운전 패턴을 잘 파악하여 운전 패턴에 맞는 상품 이용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보험사의 경우 운행거리를 제한할 경우 보험료를 인하해 주고 있다. 연 1만 5000Km 이하부터 1000km 단위로 보통 할인율이 적용이 되는데, 운행 빈도가 많이 않은 사람이라면 이런 특약 조건 가입을 통해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무사고 운전자의 경우에 보험료가 절감되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여기에 사고 발생 시 시비를 가릴 수 있는 블랙박스가 설치가 되어 있다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사고 발생 시 불필요한 조사 소요와 자칫 하면 잘못 쓰일 수 있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전자의 연령과 자동차를 이용하는 대상의 설정도 중요하다. 통상적으로 여러사람이 운전할 수 있도록 설정해 두는 것 보다 한 사람이 운전할 수 있도록 설정해 놓고 필요 시에 단기간 특약 상품 가입을 통해 운전자를 늘리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런 기본적인 할인 방법말고 정말 보험료를 아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실시간 자동차 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http://car.insuline.co.kr)에서는 각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과 특약조건까지 비교해 볼 수 있고,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를 통해 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까지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동차 비교견적 사이트에서는 국내 자동차 보험 취급 업체의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 불 수 있다. 현재 가입된 보험사에서 예상되는 갱신보험료 산출은 물론 각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특약의 장단점까지 비교할 수 있어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자동차 보험가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자동차보험료 절감, 실시간 비교견적을 노려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