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지난 6월 동부교육지원청에서 공모를 통해 선발된 학부모지원단 35명으로 출범하였다.
“동부 아름드리 학부모지원단”은 교육만족도 으뜸 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학부모가 희망하는 교육정책 소통 창구를 마련함과 동시에 동부 교육정책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학부모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5/07/21/20150721132953589431.jpg)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동부 아름드리」학부모지원단 출범식 개최[사진제공=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이들은 동부교육정책과 관련한 교육정책 설명회 참여, 학교현장 모니터링,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적극적인 교육정책 제안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동부교육정책을 이해하고 참여하는 등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겸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지원단(이미라)은 “동부 아름드리 출범식이 개최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교육정책이 안정화되고 학교와 학부모가 소통하며 신뢰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학부모지원단에 뜻을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영숙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지원단으로서의 전문성을 갖춰 교육공동체인 학부모의 학교교육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구현하는 등 새로운 학교문화를 창출하는 주춧돌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