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사보건소 영양만점 이유식 만들기

  • 부천소사보건소 영양만점 이유식 만들기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경기도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지난 16일 영양플러스 참여 임신·수유부를 대상으로 보건교육실에서 영유아기에 적합한 식품의 선택과 조리방법을 배울 수 있는 이유식 만들기 조리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한윤희 이유식 전문 강사의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중요성 및 주의사항에 대한 강의로 시작해 조리교육과 참여자들의 질문 및 토론이 이어졌다.

한윤희 강사는 “이유식 100g을 만들기 위해 쌀을 불리고 재료는 찌고, 다지고 끓이는 과정이 무엇보다 복잡하기에 엄마의 노력이 중요하다. 초기 이유식은 쌀가루를 이용하고 중기나 후기 이유식은 밥을 갈아 이용하는 것으로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 할 수 있다”고 제철 재료인 햇감자를 이용해 감자 미음을 선보였다.

감자는 철분,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과 비타민C, 비타민B를 골고루 가진 영양식품으로 빈혈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중기 이유식으로 선보인 쇠고기 당근 죽에 브로콜리를 넣어 영양을 더했으며, 간단한 이유식 육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참가자들은 “평소 이유식은 간이 되어있지 않아 맛이 없는 음식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감자미음과 쇠고기 당근 죽을 먹어보고 이유식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 앞으로 맛있는 이유식을 아이에게 주기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소사보건소_이유식 사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