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언론홍보대행사 제이디미디어가 신규사업 런칭을 준비 중인 카드뉴스 관련 지식재산권 권리확보 업무를 완료했다고 오는 28일 밝혔다.
이 회사는 2008년 신비미디어로 설립이후 현재 약 8년째 온라인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언론보도.보도자료 배포대행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제이디미디어 관계자는 “ 당사는 지식재산(IP)경영을 통한 기술료 확보, 특허권 권리행사 등 IP에 기반한 사업을 전문으로 영위하는 회사로 현재도 타 사업분야 약 30여개의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을 확보하여 지식재산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고 전했다.
이어 “ 앞으로 카드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이 등장할 수 있다” 며 “ 당사의 지식재산권은 개별적인 카드뉴스 플랫폼의 상위의 개념으로 IP 권리확보 업무를 마친 만큼 타 플랫폼의 등장과 관계없이 인터넷 상에서 제공되는 카드뉴스 제작과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관련 비즈니스에 대한 독점적 지위확보가 가능하다 ” 고 전했다.
한편, 제이디미디어(www.jdpress.kr)는 현재 인터넷기사 배포 대행, 블로그포스팅 대행, 바이럴마케팅, 중국 온라인광고를 위한 중국 보도자료 배포 등 다양한 인터넷 마케팅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