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첫 환자 발생 이후 69일 만"…메르스 종식 선언, 집중관리병원 15개 모두 ‘관리 해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9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BS방송화면캡처/​"첫 환자 발생 이후 69일 만"…메르스 종식 선언, 집중관리병원 15개 모두 ‘관리 해제’]

아주경제 강아영 기자 =​"첫 환자 발생 이후 69일 만"…메르스 종식 선언, 집중관리병원 15개 모두 ‘관리 해제’

메르스 종식 선언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부는 28일 온 나라를 공포에 몰아넣었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가 사실상 끝났음을 선언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메르스 대응 범정부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엄격한 국제기준에 따른 종식선언을 위해서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집중관리병원 15개 모두 관리 해제됐고, 23일간 새 환자가 전혀 없었으며, 어제로 격리자가 모두 해제되는 등 여러 상황을 종합해볼 때 국민께서 이제는 안심해도 좋다는 것이 의료계와 정부의 판단”이라고 밝혔다.

황 총리는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메르스로 인한 불안감을 모두 떨쳐버리고 경제생활 또 문화와 여가 활동, 학교생활 등 모든 일상생활을 정상화해주시기 바란다. 그렇게 하셔도 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의 이같은 메르스 사실상 종식 선언은 지난 5월20일 첫 환자가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69일 만이다.

다만 정부는 아직 치료 중인 환자 1명이 유전자 검사에서 양성과 음성이 번갈아 나오는 등 완쾌 판정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다음달 하순 이후에나 과학적이고 의료적 차원에서의 공식 종식 선언을 하게 될 예정이다.

​"첫 환자 발생 이후 69일 만"…메르스 종식 선언, 집중관리병원 15개 모두 ‘관리 해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