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어등산 한국아델리움은 383가구 모집에 2만2629명이 접수해 59.08대 1의 평균청약경쟁률을 보이며 전주택형의 청약접수를 마감했다. 가장 많은 인기를 누렸던 주택형은 2단지 84형이다. 2단지 84형은 83가구 모집에 1순위에서만 8060명이 접수해 일찌감치 청약접수를 끝냈다.
어등산 한국아델리움은 청약 개시 전부터 뜨거운 분양열기를 보여 이미 이 같은 결과를 예고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택전시관 오픈일이 평일인 수요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개관일 당일에만 5000여 명이 몰려 전시관이 북새통을 이뤘으며, 주택전시관 개관 이후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대기행렬이 100m 가까이 이어져 분양상담을 받기 위해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 등 뜨거운 분양열기를 실감케한 바 있다.
어등산 한국아델리움 분양관계자는 “입지가 좋은 타운하우스는 희소가치 때문에 인기가 좋아 프리미엄 요소를 확실하게 갖추고 있으며, 분양가 역시 합리적으로 책정돼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라며 “아파트의 편리함을 유지하면서도 마당과 전원이 있는 단독주택의 장점도 함께 기대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맞물린 결과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전면 4베이 혁신평면을 적용, 거실과 주방을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통풍성과 환풍성을 높였다. 안방에는 초대형 드레스룸을 별개로 설치해 편의성과 쾌적성을 높였으며 대형식품저장 창고인 주방 팬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공간활용성을 극대화시켰다.
냉장고장, 다용도 김치냉장고장 등도 마련해 특히 주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주방은 주부의 가사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고 수납공간을 넓일 수 있는 'ㄷ자' 동선으로 배치하고 '가변형벽체'를 세워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족 구성원에 따라 원하는 구조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최첨단 무인경비 시스템(CCTV)을 설치함으로써 보안에도 철저히 신경을 썼다
어등산 한국아델리움 타운하우스는 홈플러스 하남점, 이마트 광산점, 광주 성심병원, 메가박스, 각종 쇼핑몰 및 은행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KTX 송정역과 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운수IC와 무진로를 통해 시내외, 상무지구 접근이 용이하다. 게다가 제2순환도로, 하남로, 사암로가 위치해 있어 광주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형성하고 있다.
아울러, 단지 바로 앞 유치원, 하남중앙초, 산정중, 월곡중, 정광고를 비롯하여 호남대, 광주여대까지 단지 인근에 11개의 학교가 위치해 명문학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 역시 눈여겨볼 만 하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어등산 등산로를 이용하여 조깅, 산책, 등산 등을 집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친환경 힐링라이프를 실현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미래가치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서남권의 관광거점으로 육성될 어등산 관광단지는 광주의 고품격 명품관광단지를 넘어 어등산cc 등의 레저문화시설을 갖춘 국제수준의 관광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등산 한국아델리움 타운하우스는 29일(수)~ 30일(목)에 당첨자를 발표하며 8월 4일(화)부터 6일(목)까지 계약이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광주 서구 교원공제회관 인근(서구 농성동 467-2)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1577-873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