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충남도, 동백꽃·알프스 마을 ‘전국 이색체험 10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30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체험마을협의회·여행전문가 추천…전문가 심사 통해 이름 올려 -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서천군 마서면 동백꽃 마을과 청양군 대치면 알프스 마을이 ‘8월 이색 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 10선’에 이름을 올렸다.

 30일 도에 따르면, 두 마을은 휴가 절정기를 맞아 자연을 벗 삼아 더위를 피하면서 농촌문화도 체험할 수 곳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지자체 및 체험마을협의회와 여행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서천 동백꽃마을은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마을로, 옥수수와 단호박 수확 체험이 가능하고, 드넓은 갯벌에서는 조개잡이와 갯벌썰매, 뗏목타기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겨울철 얼음축제로 유명한 청양 알프스 마을에서는 조롱박에 그림을 그려 색칠하는 박 공예와 천연 화장품 만들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마을에서는 또 국내 최장 천장호 출렁다리와 웰빙 체험농원도 만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이색체험 10선 마을은 농산물 수확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농촌 체험을 원하는 도시민들에게 좋은 피서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촌체험마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체험관광 웰촌 포털(www.welchon.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