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 부담 덜고 카카오톡 마음껏 쓰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5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KT는 다음카카오와 함께 월 3GB 내에서 추가 모바일 데이터 비용 부담이 없는 ‘다음카카오팩’ 및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음카카오팩’은 다음카카오 전용 모바일 데이터 부가 서비스다. 여기에 가입하면 카카오톡과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다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다음 웹툰 등 다음카카오 대표 서비스를 월 3GB 내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다음카카오팩’을 선불형 쿠폰 형태로 구현한 상품으로, 이를 구매하면 데이터가 부족할 때 3GB 내에서 31일 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다음카카오팩’ 가입 고객과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 등록 고객은 카카오톡 이모티콘(2000원 상당)과 카카오페이지 이용권(1000원)을 제공 받는다.

더불어 KT는 중장년 이용자를 고려한 모바일 부가 서비스 앱 ‘올레 해피온’도 내놨다.

중장년 층은 가족사진을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많다. ‘올레 해피온’에서 자녀가 문자메시지로 사진을 전송하면, 부모님 스마트폰 첫 화면에 이를 배경사진으로 바로 등록할 수 있다.

아울러 데이터 사용량 확인, 와이파이 켜기, 손전등과 같이 중장년층 이용자들이 어려워하는 스마트폰 기능을 한데 모아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과 요금을 쉽게 조회할 수 있고, 자녀의 원격 기능 설정도 가능하다.

이 앱은 중장년층의 안전과 건강도 챙겨준다. 중장년 이용자가 일정시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등록된 가족에게 문자메시지를 자동으로 발송한다. 약 복용시간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이번 서비스는 올레 모바일 고객이면 모두 무료다. 이 밖에 월 1500원(부가세 별도)의 추가 비용으로 무료 음악라디오 서비스인 ‘해피온라디오팩’을 제공, 중장년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7080 가요를 데이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윤혜정 KT 마케팅부문 서비스개발본부장 상무는 “데이터 부담 없이 다음카카오 서비스를 즐기려는 사람과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장년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한편, KT는 ‘다음카카오팩’과 ‘올레 해피온’ 출시를 기념한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 4일까지 ‘다음카카오팩’ 가입 고객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 기프티쇼'를 준다. 오는 31일까지 ‘올레 해피온’ 앱을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기프티쇼’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