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체결된 주요 협약 내용은 ▲국내ㆍ외 인적자원개발 및 창업 활성화 분야 정보 공유 ▲국내ㆍ외 교육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수행 ▲해외 사업의 공동 개발 및 수행 ▲사업인프라의 상호 활용 및 교수요원 상호 교환강의 등 인적교류 ▲그 밖에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이다.
협약식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이종일 기획처장 등 학교 관계자들과 시저스파트너스의 권영준 회장,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 스트라코프 윤한성 대표 등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이종일 기획처장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이번 벤처육성전문기업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 창업지원에 적극 협조하고자 한다.” 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 및 석·박사 과정을 갖춘 국내 최초의 미국 대학교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대학교의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2
017년 3월에는 세계적 패션 명문인 FIT학과도 신설될 예정이다.
모든 수업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와 동일한 커리큘럼, 교수진은 물론 졸업 시 동일한 학위가 제공된다.
또한, 국내외 우수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과의 업무협약과 사업 추진을 통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