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부터 시작하는 가을학기 예술교육 아카데미는 '세계 영화사' 강좌를 비롯해 동서양 미술사의 흐름을 살펴보는 '우리 옛 그림읽기'와 '명화로 보는 서양미술사' 강좌를 신규로 개설했다.
특히 '세계 영화사' 강좌는 서구 영화의 탄생부터 현재의 헐리우드 시네마와 일본의 뉴웨이브 시네마까지 세계 영화사의 발자취와 배경을 이야기함으로써 깊이 있는 영화 감상의 길잡이 강좌가 될 전망이다.
풍부한 유럽 현지 경험을 토대로 생생한 정보가 돋보이는 박서재 강사의 '유럽 축제기행'도 주목할 만하다. 대표적인 유럽 축제들의 역사적 배경부터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벤트까지 골고루 짚어보며 여행의 진정한 맛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저녁 7시부터 시작하는 야간 강좌로 여행을 꿈꾸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수강생들의 혜택도 늘어났다. 아카데미 수강생 본인에 한해 수강기간 중 예울마루 기획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과 더불어 클래식 파노라마의 종강콘서트 입장 티켓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회원에 한해 신규회원 3명 이상을 동반, 수강신청을 할 경우에는 본인 50%할인 혜택 또한 주어진다.
수강신청 접수는 8월 말까지이며 정원이 마감된 강좌는 접수를 조기 종료할 예정이다. 문의 홈페이지(www.yeulmaru.org) 또는 061-808-7037.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