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2분기 영업이익 403억원…전년동기 대비 133%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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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5-08-12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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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창사 최초 분기 매출 1000억원 돌파

[컴투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015년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창사 이래 최초로 분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는 2015년 2분기 △매출 1083억원 △영업이익 403억원 △당기순이익 311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 152%, 영업이익 133%, 당기순이익 122% 증가한 기록이며, 전 분기에 비해서도 각각 16%, 13%, 14% 상승하며 꾸준한 성장을 보여줬다.

반기 누적 성과 역시 매출 2000억원을 넘어선, 역대 최대인 2020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38%에 달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759억원을 달성하는 등 견고한 수익 구조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인기 확대 및 지속,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기존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과와 '컴투스프로야구2015', '이스트 레전드' 등 신작 게임들의 국내 및 글로벌 시장 흥행으로 분기 및 반기 최대 매출 기록을 새롭게 작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6월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4000만 다운로드 달성, 누적 애플 앱스토어 85개국 및 구글플레이 94개국 RPG 매출 1위 기록, 미국과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최고 순위 경신 등 변함 없는 성장세로 2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했다.

아울러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의 지속적인 상승에 기반한 주요 게임들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컴투스가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기업임을 이번 실적발표를 통해 다시 한번 증명했다.

2분기 전체 매출의 82%인 883억원을 해외 시장에서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3%의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시장을 거점으로 한 효율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과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을 통한 공격적인 신흥 시장 개척에 나서며 글로벌 게임 기업 컴투스의 브랜드를 더욱 확고히 했다.

국내 시장에서도 기존 히트 게임들의 선전과 신작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5', '이스트레전드'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4% 상승한 역대 최대 2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하반기 '서머너즈 워' 등 주요 게임의 업데이트 및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자체 개발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원더택틱스'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의 출시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속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역량을 확보한 게임 기업의 인수 및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IP(지적재산권)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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